G05-7182802122

강원도 원주에 노인 위한 헬스&라이프 복합단지 들어서…‘실버누리터’ 착공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19 15:15 KRD2
#실버누리터 #노인 헬스 라이프 복합단지 #제우씨앤디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노인들을 위한 헬스&라이프 복합단지 ‘실버누리터’가 강원도 원주에 들어선다.

NSP통신-실버누리터 조감도
실버누리터 조감도

실버누리터 시행사 제우씨앤디(회장 최대욱)은 19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강원도 원주시에 ‘실버누리터’가 내달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실버누리터는 노인들이 문화와 여가, 의료생활 및 일자리 창출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조성되는 실버 전용 헬스&라이프 콤플렉스다.

내년 7월 개관 예정인 실버누리터는 대지면적 3482㎡, 연면적 1만7053.34㎡ 규모로 지하 2층에서부터 지상 9층까지 총 12개의 층으로 운영된다. 노인대학, 종합병원, 한방병원, 체육시설 등 노인 관련 복합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곳은 노인전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강원도 원주시의 국·공유지를 지원받아 장뇌삼, 버섯, 도라지 등 특화 식물들을 재배·수확·판매를 할 계획이다. 이를통해 노인들의 급여 및 실버누리터의 운영관리비용에 대한 재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원주역과 원주시외버스터미널,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근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대욱 제우씨앤디 회장은 “실버누리터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통해 실버 세대들이 좀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이곳에서 생활하시는 동안 실버 세대 어르신들이 뜻있는 활동과 혜택뿐 아니라 영명하시는 순간까지 실버누리터에서 제공하는 장례절차를 밟아 편안히 생을 마감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서비스를 펼치고자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