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태지, 화제의 ‘쫄핑크댄스’로 댄스가수 복귀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1-25 12:44 KRD1 R0
#서태지 #휴먼드림 #쫄핑크댄스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서태지가 13년 만에 댄스실력을 유감없이 팬들에 선보였다.

서태지는 지난 23일 SBS <인기가요> 사전녹화를 통해 8집 첫 싱글 음반 타이틀 곡 ‘모아이(Moai)’에 이어 ‘휴먼 드림(Human Dream)’을 부르며 지난 1995년 ‘컴백홈’ 이 후 처음 무대에서 춤을 추어 보였다.

특히 이날 서태지는 UCC 동영상을 통해 화제를 몰고온 ‘휴먼드림’의 안무인 ‘쫄핑크댄스’를 쫄핑크 맨(뿌찢맨)과 함께 완벽한 호흡으로 여전한 댄스감각을 자랑했다.

G03-9894841702

한편 녹화에 앞서 무대에 모습을 보인 서태지가 “순위프로 사전녹화는 4년만이죠? 13년 만에 댄스가수로 복귀한 서태지입니다”로 장난기 어린 말로 방청객에게 인사말을 건네자 공개홀을 가득 메운 1000여명의 팬들은 열광적인 환호로 화답해 녹화장은 마치 콘서트장을 방불케하는 모습을 연출해냈다.

무대는 휴먼드림 뮤직비디오 티저영상과도 흡사한 콘셉트로 제작된 핑크 빛의 세트에 쫄핑크 맨과 서태지밴드, 그리고 발랄한 모습으로 등장한 서태지로 가득 찼다.

서태지가 무대에서 ‘쫄핑크댄스’를 추자 방청객들은 모두 일제히 자리에서 일어나 이 춤을 따라 하며 흥겨운 축제분위기를 이어갔다.

서태지컴퍼니 한 관계자는 “서태지의 이번 무대는 오랜 팬들에겐 향수와 신생 팬 들에게 서태지의 새로운 모습을 선사한 의미 있는 무대가 됐다”며 “서태지는 앞으로 ‘휴먼드림’ 활동을 통해 가능한 한 많은 팬들과 방송에서 교류할 예정이다”고 말해 서태지가 방송 출연을 적극 검토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이어 “서태지는 현재 다음달 7일로 예정된 ‘서태지심포니’ 앙코르 준비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근황을 전했다.

서태지의 녹슬지(?) 댄스 실력은 오는 30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fullscreen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