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오롱건설, 리비아 하수처리장 LOI 접수

NSP통신, 송협 기자, 2008-11-24 13:51 KRD1
#코오롱건설 #리비아
NSP통신

(DIP통신) 송협 기자 = 코오롱건설은 리비아 주택기반시설청(HIB)이 발주한 ‘알사르지 하수처리장 신설사업(AL SARAJ Sewage Treatment Plant)’의 LOI(계약체결 의향서)를 접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알사르지 하수처리장 사업은 리비아의 수도인 트리폴리 지역에 일일 처리량 6만톤 규모의 하수처리장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트리폴리 서부지역을 커버하는 하수처리장이 된다.

총 30개월의 공사기간동안 코오롱건설이 설계부터 자재조달, 시공, 설치 및 시운전을 완료한 후 2년간 교육훈련까지 일괄 담당하며, 계약금액은 8600만불규모다.

G03-9894841702

코오롱건설 관계자는 “최근 리비아 정부당국으로부터 지속적인 입찰 초청을 받아왔고, 영국, 스위스 등 유럽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이번 사업을 수주하게 됐다”며 이번 수주를 계기로 “향후 리비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하수처리장의 추가 수주에 있어서도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코오롱건설은 “코오롱그룹이 중점사업으로 추진중인 물사업에 코오롱건설의 시공력과 자회사인 코오롱환경서비스와 환경시설관리공사의 운영 및 관리, ㈜코오롱과 코오롱생명과학의 제품 및 코오롱베니트의 시스템 등으로 ‘원스톱 토털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코오롱건설은 지난 4월 요르단 남부 암만의 하수처리장 수주에 이어 이번 리비아 수주로 북아프리카 지역 교두보를 구축, 코오롱건설의 지사를 설립하는 등 향후 이 지역에서의 수처리 뿐 아니라 토목, 건축 및 플랜트 등의 공사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DIP통신, backie@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