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기상도
프차계 첫 타겟 피자헛 ‘비’·대장균군 발효유 hy ‘흐림’ 음료계는 트렌드 타고 ‘맑음’

(DIP통신) 류수운 기자 = ‘헤픈여자’로 사랑을 받아 온 가수 일락이 18일 디지털 싱글 ‘I Want You’를 발표했다.
이 곡은 빠르지도, 격하지도 않은 아주 깔끔한 힙합리듬 위에 마이너 코드진행과 메이져 코드진행이 절묘하게 크로스오버 되면서 귀에 속삭이는 듯한 느낌을 전해 이전에 듣지 못했던 일락의 소프트한 보이스 컬러와 피쳐링으로 참여한 김동희의 애원하는 듯 슬픔이 묻어나는 허스키 보이스가 잘 어우러져 감성을 충분히 자극해준다.
특히 지난 9월 세 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헤어질 땐 말없이’를 발표하고 현재 활발한 활동에 있는 후배가수 김동희의 리드미컬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후렴구의 멜로디 라인과 애드립, 일락의 속삭이는 듯한 노래와 나레이션, 그리고 랩(Rap)과 코러스는 한층 더 감미로움을 더한다.
또한 과거 80년대에 유행했던 TR-808이란 드럼머쉰을 직접 사용해 녹음함으로써 과거의 악기소리를 현대적 엔지니어링을 통한 다이나믹한 사운드로 재창출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드는 리듬 사운드의 이채로움을 전해준다.
부드럽고 편안한 멜로디에 따뜻한 감성까지 입혀 수채화 같은 사랑 이야기를 아름답게 풀어가는 일락의 이번 신곡에 대한 음악 팬들의 반응이 궁금하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