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유플러스 페이나우,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5-03-04 19:24 KRD7
#LG유플러스(032640) #티몬 #페이나우 #간편결제 #모바일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LG유플러스(032640) 초간편 3초 결제서비스 ‘페이나우(Paynow)’를 소셜커머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이용자들의 간편결제 서비스 사용처 폭이 한층 더 넓어졌다. 이에 간편결제 서비스가 보다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플러스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나우를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에 적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1천만 가입자를 보유한 티몬에 최적화 된 페이나우를 탑재함으로써 티몬 가입자들은 복잡한 결제 과정 없이 빠르고 간편한 원클릭 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티몬 앱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 결제 시 결제수단 가운데 LG유플러스의 ‘페이나우’를 선택하면, 결제 승인 버튼 클릭만으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이다.

특히 기존 페이나우앱이 자동 실행된 후 결제 승인을 하는 방식과 달리, 페이나우를 티몬 앱 내에 탑재함으로써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소셜커머스 업계는 단순화된 간편결제 방식의 도입에 따라 소셜커머스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티몬’의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기존 10만여 개 가맹점에 이어 소셜커머스 업계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페이나우를 적용하게 돼 타 간편결제 서비스 대비 가맹점 기반을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사용이 가능한 페이나우는 액티브X나 공인인증서 없이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결제정보를 등록하면, 추가 절차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순수 결제시간은 3초면 충분하다. 또한 기존 결제방식과 달리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가상의 암호화된 번호로 결제가 처리돼 보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LG유플러스 e-Biz사업 관계자는 "티몬에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은 페이나우’의 다양한 결제수단과 안전성 및 신뢰성 등에서 가장 적합하다는 판단을 받은 것"이라며 "향후 쿠팡, 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비롯 오픈마켓 등 더 많은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