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토픽, 초간단 ‘앱툰’ 오픈…작가홈 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2-13 14:46 KRD7
#다음카카오(035720) #카카오토픽 #앱툰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카카오토픽에 모바일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초간단 ‘앱툰’ 코너를 신설했다.

카카오토픽은 앱툰을 신인 콘텐츠 창작가들이 기량을 펼치고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새로운 통로로 발전시키기 위해 작가홈, 공유 및 추천, 찜 버튼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가 작가의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작가별로 작가홈을 제공하며 추천 버튼에는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이미지를 적용해 이용자에게 작가만의 개성을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또한 작품 하단에는 작가의 웹페이지, 블로그를 소개해 작가의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작품별로 제공되는 링크 또는 공유 버튼을 통해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와 같은 소셜플랫폼으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미지 저장’ 기능을 이용하면 좋아하는 작품을 스마트폰, 카카오톡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콘텐츠를 일상 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토픽은 신인 작가 14명의 앱툰을 우선적으로 선보이며 역량있는 콘텐츠 창작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방침이다.

현재 iOS 버전에서는 작품만 우선적으로 지원하며 3월 중 작가홈, 추천버튼 등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