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P통신) 류수운 기자 = V.O.S 최현준이 비의 정규 5집 ‘레이니즘(Rainism)’ 수록곡 ‘러브 스토리’를 작곡, 편곡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다.
비의 5집 발표에 앞서 티저영상과 음원으로 선공개된 팝R&B 스타일의 이 곡은 비가 자신의 실제 사랑 이야기를 바탕으로 노랫말을 작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 곡에서 최현준은 직접 코러스로도 참여하는 등 전천후 뮤지션의 모습을 새롭게 선사해 팬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러브스토리’ 티저영상은 비와 하지원이 열연을 펼치고 비가 직접 스토리구성 및 시나리오 작업에 참여해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최현준은 “그동안 여러 가수에게 줬던 곡들이 녹음과 믹싱을 마치고도 빛을 보지 못한 적이 많아 아쉬웠다”며 “때문에 이번 비의 앨범에 참여하게 된 것이 더욱 영광스럽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현준은 그동안 박정아 솔로 1집 ‘약해질까 봐’와 노아 3집 ‘넌센스’, V.O.S 2집 ‘여전히’, ‘Sweet Girl’, 3집 ‘웃다가 울겠죠’에 이어 이번 비 5집 ‘러브스토리’ 등을 통해 작사, 작곡, 편곡 실력을 뽐내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한편, V.O.S(박지헌, 최현준, 김경록)는 후속곡 ‘반쪽’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지난 3일 올 하반기 전국투어 콘서트에 들어갔다.
V.O.S는 오는 12월 20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에서 하반기 전국투어 두 번째 콘서트를 갖는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