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항공권 검색’ 모바일 공개…PC 3월초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1-08 11:43 KRD7
#NAVER(035420) #네이버항공권 #항공권검색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항공권과 관련된 검색을 했을 때 검색 페이지 내에서 항공권 정보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항공권 검색 베타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우선 시작했다.

PC 서비스는 3월 초에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항공권 검색은 8일 오후 3시부터 서비스된다.

사용자는 항공권 검색을 통해 목적지, 비행 날짜, 인원, 좌석 등급만 선택하면 제휴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항공권을 가격순이나 출발 시간순, 항공사별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사용자가 항공권을 선택하면 해당 항공권을 제공하는 여행사 사이트로 이동한다. 예약과 결제는 네이버가 아니라 사용자가 선택한 사이트에서 이뤄진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네이버 페이지에서 정확한 항공권을 한 눈에 검토하고 선택할 수 있게 되면서 검색 후 여러 여행 사이트에 일일이 방문해 매번 항공권 조건을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가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해당 여행사에 로그인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항공권을 발권할 경우에만 여행사에 광고비를 과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 면에서도 효율적이다.

약 한 달 간 진행되는 모바일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5개의 여행사가 항공권 정보를 제공한다. 추후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격을 갖춘 여행사의 경우 협의를 통해 추가 제휴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참여를 위해서는 여행사 내에 BTS 발권 시스템을 갖춘 동시에 네이버와의 DB 연동이 가능해야 한다.

이상철 신검색광고 TF장은 “한 장의 항공권을 찾기 위해 많게는 10여 곳의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사용자들이 항공권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다양한 항공권을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