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생보사회공헌재단, 순직·공상퇴직 소방관 가족에 생명보험의인상 수여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12 16:55 KRD7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의인상 #소방관 #순직 #공상퇴직
NSP통신-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 이형철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소방정책과장, 이태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등이 순직·공상퇴직 소방관 가족에게 생명보험의인상과 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 이형철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소방정책과장, 이태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 등이 순직·공상퇴직 소방관 가족에게 생명보험의인상과 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은 서울 은평구 진관동 은평소방서에서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 이형철 국민안전처 중앙소방본부 소방정책과장, 이태근 대한소방공제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순직‧공상퇴직 소방관 가족에게 ‘생명보험의인상’과 상금을 전달했다.

이 날 재단은 제주 서귀포시 단란주점 화재 진압 현장에 출동해 화재를 진압하던 중에 호흡기가 벗겨지면서 유독가스에 질식돼 숨진 고(故)강수철 소방관 등 39명의 소방관을 선정해 생명보험의인상과 시상금 1억원을 전달했다.

유석쟁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무는 “소방관이야말로 이 시대의 의인이라고 생각한다. 오늘 수상하신 분들 덕분에 소중한 생명이 구조되고 우리가 안전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며 “소방관들의 희생정신이 사회의 귀감이 될 수 있게 생명보험의인상이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의인상을 지난 2008년에 제정해 6년째 시상하고 있으며, 특히 소방관의 경우 생명존중을 몸소 실천한 순직 및 공상퇴직소방관의 노부모 생활지원금과 자녀 장학금으로 나눠 지금까지 162명에게 7억원을 전달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