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11 09:26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업무제휴 #글로벌 금융
NSP통신-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 번째)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왼쪽 네 번째)이 10일 오후 일본 동경 소재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 번째)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왼쪽 네 번째)이 10일 오후 일본 동경 소재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일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과 지난 10일 오후 동경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 본사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과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 공유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구축 협력 ▲한·일 양국의 경제상황 및 법령 등 정보 교류 ▲우수 인력교류 등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은 2011년 스미토모신탁은행과 츄오미쓰이신탁은행간 합병을 통해 설립된 미쓰이스미토모신탁지주회사를 비롯해 90여년의 역사를 지닌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 등 약 43개의 계열회사가 은행, 증권, 자산운용, 부동산신탁 등 다양한 금융업무를 영위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종합금융그룹이다. 2013년말 기준으로 총자산은 약 41조엔(한화 약 381조원)을 보유하고 있다.

G03-9894841702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제휴는 상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 공유를 통해 다양한 금융업종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한일 양국간 경제협력을 선도할 민간금융협력분야의 좋은 조합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히토시 츠네카게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회장도 “하나금융그룹과의 업무제휴 체결로 양국간 경제교류 확대 및 다양한 금융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그룹의 전략 목표인 글로벌 이익비중 40%를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아시아 지역 거점 확대, 미주지역 추가 진출 및 신흥시장 개척 등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글로벌 금융그룹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