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그룹,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와 MOU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04 17:52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 #MOU #협력 확대 #공동 사업
NSP통신-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동문표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 동사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이 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동문표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 동사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이 4일 중국 베이징에서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중국 내 최대 규모의 민간투자회사인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와 포괄적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지는 4일 중국 북경에서 양사 간 MOU를 통해 양 그룹 간 협력 확대 및 공동 사업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하나금융은 이번 MOU를 통해 구조조정 펀드, 부동산 투자펀드 등 설립에 참여 가능해졌으며, 국내외 M&A, IPO 등 딜 리스트, 투자자(기관, 개인)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G03-9894841702

또 산업 정보, 경제·금융시장 현황, 시장전망, 규제 정보 등을 공유하고, 공동 세미나 개최, 공동 연구 수행, 인력교류 프로그램 등 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아울러 하나금융의 글로벌 네트워크(해외 현지법인·영업점) 영업력 확대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중국민생투자유한공사는 지난 8월 상하이에 자본금 500억위안(약 8조1000억원)으로 설립한 민간 투자회사로, 에너지, 물류, 부동산, 금융 등 주요 산업에 자회사를 설립해 민간투자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과잉생산 업종(철강, 조선, 태양광 등)의 구조조정과 인수합병 등에 투자하고 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