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은행, 지역 기술투자 촉진 위한 기술금융 MOU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1-27 15:48 KRD7
#대구은행 #MOU #지역 기술투자 #기술금융
NSP통신-27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기술금융MOU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환오 대구은행 부행장, 배용국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장, 이근우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단장.
27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기술금융MOU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임환오 대구은행 부행장, 배용국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장, 이근우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 단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27일 본점 비지니스룸에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대구·경북 지역 기술사업화 및 기술투자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서 3개 기관은 기술금융 창조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교류, 대경권 유망기업 투자유치 공동참여 및 우수기술사업화 기업의 발굴과 육성, 공공기술 발굴·이전 및 사업화와 투자촉진에 힘쓸 것을 협의했다.

한편 대구은행은 기술금융 강화 방안으로 기술 기반의 중소·벤처기업과 투자자간의 효율적인 만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금융네트워크’를 운영 중에 있다.

G03-9894841702

2013년부터 대구특구본부가 진행한 기술금융네트워크는 올 7월부터는 대구은행 DGB경영컨설팅센터 주관으로 추진되고 있다. 매월 1회 기술금융 관계자 네트워킹 및 기업투자 설명회를 개최하는 방식으로 현재까지 7개 기업 IR, 투자 25억원, 융자 7억원의 유치실적을 기록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도 치과용핸드피스 전문업체인 경북 왜관 소재 마이크로엔엑스의 기업설명회가 함께 열려, 지역창업투자사 및 은행, 증권, 회계법인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기술금융네트워크가 진행됐다.

임환오 대구은행 부행장은 “기술금융MOU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에 원활한 투자가 이뤄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술금융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