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협은행, 고객과의 상생 위한 프로슈머단 운영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0-16 13:49 KRD7 R0
#수협 #프로슈머단 #소비자 #고객
NSP통신-수협은행이 1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오금로 본사에서 이원태 은행장(첫줄 왼쪽 5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fullscreen
수협은행이 1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오금로 본사에서 이원태 은행장(첫줄 왼쪽 5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제1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수협은행(은행장 이원태)이 고객 의견을 서비스에 반영하고 고객과 상생하기 위해 제 1기 프로슈머단 운영을 시작한다.

프로슈머는 생산자를 뜻하는 '프로듀서(producer)'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의미한다.

프로슈머단은 앞으로 단순한 고객이 아닌 수협은행의 일원으로서 고품격 상품 및 서비스, 영업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문제점을 도출하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불합리한 금융제도관행 및 고객의 이익제고 등을 위한 모니터링 활동도 한다.

G03-9894841702

이번에 선발된 단원은 총 10명으로 세무사, 변호사, 개인사업자, 주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1년의 활동기간 동안 분기마다 1회의 정기모임과 수시모임을 갖고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실제 상품 및 서비스에 반영하게 된다.

한편 16일 수협은행은 서울 송파구 오금로 본사에서 ‘제1기 프로슈머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 참석한 이원태 은행장은 “이번 프로슈머단의 출범을 계기로 고객과 함께 더 나은 수협은행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