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넷플릭스, 강동한 이사 한국 콘텐츠 총괄·김민영 VP 인도 제외 아시아 콘텐츠 총괄로 승진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6-15 10:17 KRD7
#넷플릭스 #강동한 #김민영 #인사
NSP통신-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강동한 VP(좌), 넷플릭스 아시아콘텐츠 총괄(인도 제외) 김민영 VP (넷플릭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강동한 VP(좌), 넷플릭스 아시아콘텐츠 총괄(인도 제외) 김민영 VP (넷플릭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플릭스가 새로운 한국 콘텐츠 총괄과 인도 제외 아시아 콘텐츠 총괄 책임자를 발표했다.

한국 사무소 강동한 이사는 한국 콘텐츠 총괄 VP를 맡게 됐으며, 김민영 VP는 인도 제외 아시아태평양 전체를 총괄하게 됐다.

이번 인사에는 아시아 지역 총 6명의 승진에서 한국 콘텐츠 임원 인사가 2명이 포함됨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콘텐츠에 대한 넷플릭스의 깊은 신뢰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단적으로 보여주었다.

G03-9894841702

넷플릭스는 올 초 2021년 한 해 동안 한국 콘텐츠에 약 5500억 원 투자 계획을 밝히며 더 많은 한국 콘텐츠를 제작하고 투자 역시 확대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인사를 통해 앞으로도 국내 창작가들과 함께 더욱 즐거운 콘텐츠를 발굴하고 소개하는 여정을 계속할 것이라는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김민영 VP는 향후 한국 시장뿐 아니라 인도 제외 아시아태평양 콘텐츠 전체를 총괄하며 보다 넓은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김민영 VP는 2016년 넷플릭스의 첫 아시아 콘텐츠 담당으로 입사한 이래, 재능 있는 한국 스토리텔러 발굴 및 지원하고 이들의 비전을 전 세계 무대로 확장하는데 앞장서 왔다.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의 양적 질적 성장을 견인해 온 김민영 VP는 그간 킹덤, 인간수업, 스위트홈 등의 수준 높은 시리즈와 승리호, 낙원의 밤, 콜, 사냥의 시간 등의 완성도 높은 영화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사랑받고 그 작품성을 널리 인정받는도록 하는 데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