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K-AI 신약개발 과제 공동기관 지정…데이터 제공·검증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쿠팡의 PB 자회사 CPLB의 ‘탐사’가 중소 화장품 제조사인 PL코스메틱과 에스테르 두 곳과 협업해 헤어용 PB상품 8종을 론칭한다.
이번 신제품은 ▲탐사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샴푸·컨디셔너·노워시트리트먼트) ▲탐사 스칼프 RX 티트리오일(샴푸·컨디셔너·헤어토닉) ▲탐사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샴푸·트리트먼트) 등 총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박진형 PL 대표는 “그간 위탁생산(OEM/ODM) 중심으로 업계에서 입지를 다졌지만 자체 브랜드 개발에는 리스크가 있어 고민이 많았다”며 “쿠팡 PB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기회를 얻게 기쁘다”고 말했다.

박광재 에스테르 대표는 “탐사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인 만큼 쿠팡을 통해 33년의 헤어케어 노하우를 담은 당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CPLB 관계자는 “쿠팡의 PB 상품은 고객에게는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제조사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군에서 중소 제조사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PLB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제조사를 발굴해 판로를 제공하며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