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토스뱅크-중기중앙회 맞손, 소상공인 대출 혜택 확대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06 09:27 KRD7
#토스뱅크 #중기중앙회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대출 #사장님대출

토스뱅크, 주주사와 첫 시너지…포용적 금융 앞장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주주사인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와 손잡고 보다 많은 소상공인, 개인사업자에게 ‘사장님 대출’의 혜택을 확대한다.

토스뱅크는 중기중앙회와 함께 소상공인 금융 지원과 이들의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개인사업자에게 최대 0.5%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한도는 기존 사장님 대출과 같이 최대 1억원이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은 휴·폐업 상태가 아닌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는 개인사업자 중 1년 이상 또는 최근 6개월 이상 매출이 발생한 고객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대출 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만기 시 연장 가능)이며 언제든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갚을 수 있어 금융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토스뱅크 관계자는 “이번 중기중앙회와의 협업으로 보다 많은 개인사업자 고객들이 번거롭게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을 통해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기중앙회가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 가입 홍보 등 업무제휴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면서 서민금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 자영업자의 자주적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노란우산공제를 통해 폐업, 노령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안전망 공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