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NSP통신 최창윤 기자) = ◆모든 과정 공개 ‘계약정보공개시스템’ 확인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의 신뢰 확보를 위해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을 운영중에 있다. ‘계약정보공개시스템’이란 군산시가 1000만 원 이상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의 모든 계약과정을 공개하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실시간으로 발주계획, 입찰정보, 계약현황, 대금지급상황까지 계약이행의 전 과정과 계약 관련 법령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군산 보훈단체 회장, 교육발전 장학금 잇따라 기탁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군산 보훈 단체 회장들의 장학금 기탁 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3일 최병인 회장(월남전참전자회 군산지회)의 장학금 기탁에 이어 이번에는 박찬섭 회장(전몰군경유족회군산지회)이 군산교육발전에 써달라며 100만 원을 기탁했다.
◆6.25전쟁 참전용사에 감사와 경의
시는 6.25전쟁 64주년을 맞아 25일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참전유공자 군산지회 남정근 회장(회원 760명)은 대회사를 통해 “참전자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와 추모를 표하고한 전후세대의 올바른 역사관과 안보관 확립이 중요하며 참전용사에 대한 명예선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찾아가는 농업인 현장중심 교육 ‘큰 관심’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두만)는 벼농사 모내기가 끝남에 따라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농촌지역 마을회관, 모정, 경로당 등 농업인들이 쉽게 모일 수 있는 장소에서 기상재해 대책 및 혹서기 농작물 관리 요령에 대한 여름철 농업인 쉼터 좌담교육을 추진한다. 전문지도사 30여명이 농촌속으로 찾아가는 현장교육이 진행될 예정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