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티쓰리 52주최고가·스타코링크↓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강진군,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 2년 연속 선정
2014년 ‘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국비사업에 강진군도서관이 2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이 사업은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지원해 일생생활 속에 인문학의 위치를 재조명한다. 이에 따라 군은 국비 1050만 원을 지원받아 동호회원 및 학생, 군민을 대상으로 5월 중 7회에 걸쳐 ‘인문학에서 통찰과 지혜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강연과 탐방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군 상하수도사업소, 위기대응 모의훈련 실시
강진군 상하수도사업소가 지난달 30일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군은 대규모 정전사태가 발생해 강진읍과 군동면 일대에 수돗물을 공급하고 있는 강진취수장과 정수장의 모든 기계가 멈춘 상황에서 얼마나 효과적인 대응을 하는지 평가했다. 또한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훈련 과정에서 비효율적인 부분이 발생할 경우 계속해서 매뉴얼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마을하수도 주변 환경정비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강진군상하수도사업소가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9일까지 관내 소규모 마을하수 처리시설에 대해 시설물 점검과 주변 풀베기 등 일제정비를 실시한다.기계 및 시설물 점검·보수와 함께 잡초 및 넝쿨제거, 하수슬러지 및 각종 쓰레기에 대한 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