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이모저모

광양시, 신규 정보화마을 조성 추진

NSP통신, 박주상 기자, 2014-02-14 18:56 KRD7
#광양 #신규정보화마을
NSP통신- (광양시)
(광양시)

(전남=NSP통신 박주상 기자) = ◆광양시, 신규 정보화마을 조성 추진

현재까지 5개의 정보화 마을을 조성해 주민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광양시가 신규 정보화마을 조성을 추진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올해 옥곡면 대리마을을 정보화 마을로 조성하기 위해 사업비 2억원을 확보, 2014년 말까지 정보센터 조성과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을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시는 이를 위해 2월중에 마을 여건을 분석하고 정보센터 조성에 따는 기반시설을 사전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또 마을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마을 특산품, 참여가구 파악 등 마을 여건을 분석하고 정보센터 조성 예정지 및 주변 환경을 점검을 실시한다.

3월중에 전라남도에 정보화 마을 사업계획서를 제출하고 4월중에 안전행정부의 현지실사를 통해 최종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이 최종 확정되면 5월부터 12월까지 조성사업을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가게 된다.

옥곡면 대리정보화마을은 2억원의 사업비로 기존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해 정보센터를 조성, 전자상거래와 교육에 필요한 고속인터넷망, 디지털장비, 홈페이지 등을 갖추게 돼 마을홍보와 특산물 상거래가 가능해져 지역주민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양 수어천(청암뜰) 농경지 염수피해 조사용역 추진

진상면 수어천(청암뜰) 일대 농경지 염수피해 조사용역을 위한 용역비 산정, 과업지시서 내용, 용역기관 선정 등에 대한 안건을 협의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광양시를 비롯해 전라남도, 한국수자원공사 등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유관 기관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진상면 수어천(청암뜰) 일대 농경지 염수피해 조사용역을 위한 용역비 산정, 과업지시서 내용, 용역기관 선정 등에 대한 안건을 협의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용역비는 사전에 합의한 대로 용역비 결정액에 대해 광양시 40%, 전남도 40%, 한국수자원공사 20% 등으로 분담키로 하고, 과업지시서 내용은 추후 관계 기관의 의견을 수렴해 확정키로 했다.

또한, 조사용역은 광양시가 총괄해 3월중에 착수키로 하고 용역수행 기관으로는 한국지하수토양환경학회를 선정, 용역 착수 후 분기별로 보고회를 개최하고 조사내용을 공유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용역수행 시 10명 이내로 자문위원회를 구성 운영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 반영, 정확한 조사용역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jusang56@nspna.com, 박주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