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성이모저모

장성군, 임권택 시네마테크 조성

NSP통신, 최창윤 기자, 2014-02-14 18:26 KRD7
#신안 #임권택시네마파크 #45억 #찾아가는중소기업
NSP통신-장성호 부근에 지상 3층 연면적 1,147㎡ 규모로 건립…오는 3월 개관 예정 (장성군)
장성호 부근에 지상 3층 연면적 1,147㎡ 규모로 건립…오는 3월 개관 예정 (장성군)

(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장성군, 임권택 시네마테크 조성

장성군이 한국 영화계의 거장인 임권택 감독과 연계한 ‘임권택 시네마테크’를 조성한다고 14일 밝혔다.

‘임권택 시네마파크’는 지역 출신인 임 감독의 삶과 작품세계를 조명하고 빛나는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하는 것으로 약 4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장성호 관광지 내에 지어진다.

G03-9894841702

지상 3층, 연면적 1,147㎡ 규모로 건립되는 본관동은 현재 공사 마무리 단계에 들어갔으며, 오는 3월에 개관할 예정으로 영화 상영관과 전시관 등이 들어서 영화 관련 연구 및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보조 공간으로 지어지는 캠프동은 3월에 사업 착공 후 내년 상반기 안에 준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임 감독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지역의 영상문화산업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효율적인 관리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권택 감독은 전남 장성군 남면 출신으로 한국 영화사상 첫 백만 관객을 기록한 ‘서편제’ 등 숱한 명작들을 만들어 냈으며, 2002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까지 수상한 한국 영화계의 거장이다.

NSP통신-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지원 시책 안내 및 상담…기업 운영에 큰 도움 (장성군)
올해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지원 시책 안내 및 상담…기업 운영에 큰 도움 (장성군)

◆장성서 '찾아가는 중소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 열려

장성군이 관내 중소기업들의 기업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14일 장성군에 따르면 지난 13일 군청 아카데미홀에서 김양수 군수를 비롯한 관내 50여개의 중소기업 대표 및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지원 시책 설명회’가 열렸다.

광주전남 지방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이날 설명회는 맞춤형 창업 지원 서비스, 시설 및 운전자금 대출, 신용보증 지원, 여성창업 경영 지원 등 올해 달라지거나 새롭게 추진하는 다양한 정부 시책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시책 설명 후 중소기업이 갖는 애로 및 건의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별도로 질의응답 및 상담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경기 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군에서도 중소기업 육성과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육성기금 및 지역특화사업 출연금 부담, 지식산업센터 임대료 지원, 중소기업 청년인턴 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