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지리산권 방문의 해’ 맞아 관광여권 발행 및 입장료 면제

NSP통신, 홍철지 기자, 2014-02-06 22:49 KRD7
#지리산권방문의해 #관광여권발행 #입장료무료 #할인혜택 #7개시군

- 지리산권 7개 시군 유명 관광지의 입장료 면제 또는 할인 혜택

NSP통신-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전남=NSP통신 홍철지 기자) =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를 맞아 이를 주관하고 있는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본부장 백영옥, 이하 조합)은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관광여권을 1차로 4,000부 제작 배포한다.

지리산권 관광여권에는 지리산권 전체 지도 및 관광지 주소는 물론, 연/월간 경품 응모권 등이 포함돼 있다.

관광여권 소지자에게는 지리산권 7개 시군 주요 관광지의 입장료 면제 또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G03-9894841702

신청은 지리산 둘레보고 홈페이지에서 1인 3부까지 가능하며, 7개 시군 대표 관광지에서도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지리산권 관광여권은 온라인에서 등록신청을 한 이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지리산권 14개 관광지에서 진행되는 월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각 관광지에 비치된 스탬프를 찍어 응모함에 넣으면 매월 추첨을 통해 지리산권 특산품을 비롯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1차 이벤트는 현재 진행 중으로 오는 16일까지 응모를 받는다.

NSP통신-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

이 외에도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에서는 코레일과 연계해 수도권에서도 지리산권을 당일 또는 1박2일 코스로 여행할 수 있는 상품개발과 명품 관광열차를 운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리산권내의 다채로운 축제를 지리산권 방문의 해와 연계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공식 승인한 것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공원이다.

또 영호남의 지붕인 지리산을 중심으로 한 인근 3개(전남, 전북, 경남)의 7개 시군(남원, 장수, 곡성, 구례, 하동, 산청, 함양)이 모여 지리산권관광개발조합을 설립·공동으로 진행하는 방문의 해이다.

한편 ‘2014 지리산권 방문의 해’는 지리산권 자치단체 간의 불필요한 중복 투자나 유사시설 도입 등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없애고 관광개발의 연계성과 집행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지리산권 7품 7미 선정 및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높이는 데 주력할 것이다.

desk3003@nspna.com, 홍철지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