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1-20 19:50 KRX7 R0
#안산시의회 #박태순 #적십자특별회비 #이재정 #대한적십자사경기도지사

박태순 의장 “공동체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소 계층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 노력 지속하겠다”

NSP통신-안산시의회가 20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태순 안산시의장, 이재정 회장. (사진 = 안산시의회)
fullscreen
안산시의회가 20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박태순 안산시의장, 이재정 회장.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의장 박태순)가 20일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이날 의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박태순 의장과 이재정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태순 의장은 적십자사 측에 의회 차원에서 마련한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한 뒤 적십자사 활동 사항과 지역 회비 모금 현황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적십자 회비는 위기에 처한 공동체 구성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재해 이재민 및 저소득층 구호 사업, 사회봉사 사업, 지역 보건․혈액 사업 등에 쓰인다.

NSP통신-안산시의회가 20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사진은 이날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fullscreen
안산시의회가 20일 의장실에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사진은 이날 전달식 기념촬영 모습. (사진 = 안산시의회)

박태순 의장은 “낮은 곳에서 숭고한 인도주의를 실천해 온 적십자사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오늘 전한 작은 온기가 우리 사회에 민들레 홀씨처럼 퍼져 희망의 꽃을 피우기를 바란다”며 “시의회도 공동체를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소외 계층 지원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회는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체 정신 증진에 기여하고자 매해 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측에 특별회비를 납부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