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실 참여자 선착순 접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6-01-19 17:31 KRX7 R0
#완주군 #운동프로그램 #근 감소 #체성분 측정 #만성질환
NSP통신-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fullscreen
완주군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은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보건소 운동프로그램실 운영’ 1기(2월~4월)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대상은 만 19세 이상 65세 미만 완주군 거주자 또는 관내 직장인이다. 신청 및 문의는 완주군보건소 운동프로그램실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1기 프로그램은 주민들의 생활 속 신체활동 실천을 높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운동 지원과 함께 개인 영양 상태 점검 및 올바른 식품 선택 안내를 연계한 통합 건강관리 과정으로 운영된다.

G03-9894841702

운동프로그램은 3개월 동안 보건소 운동지도 인력과 전문 강사가 참여해 개인별 건강 상태에 맞춘 운동 처방을 제공하고 규칙적인 운동 실천을 돕는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중장년층의 체력 저하와 근 감소 예방, 건강생활 실천율 향상을 목표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자는 운동 시작 전·후 체성분 측정(체지방·근육량 등), 영양상태 평가, 생활 습관 점검 등을 통해 변화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유미숙 보건소장은 “운동은 가장 효과적인 건강 투자로 꾸준한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즐겁게 운동을 시작하고 걷기와 건강생활 실천을 생활화하며 올바른 식생활까지 함께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