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방성환 경기도의원, 농어업·농어촌특별위 경기도 타운홀 미팅 함께해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6-01-16 18:21 KRX7 R0
#방성환 #농어업농어촌특별위 #대통령직속 #타운홀미팅 #경기도의회농정해양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 새정부 국정과제와 경기도 농정 방향 공유
농어업·농어촌 정책 대전환 논의…현장 의견 수렴 및 소통 강화

NSP통신-방성환 경기도의원이 1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경기도 타운홀 미팅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방성환 경기도의원이 1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경기도 타운홀 미팅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방성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성남5)은 1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경기도 타운홀 미팅에 참석해 농어업·농어촌 정책 대전환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 과정에 함께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새정부 국정과제와 경기도 농정 방향을 공유하고 농어업인과 직접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농어업인과 관계기관, 단체장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차담회와 개회식에 이어 국정과제 설명, 경기도 농정 방향 발표, 자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방 위원장은 이날 농어업 현장이 직면한 기후위기, 인력 부족, 소득 불안정 문제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특히 농어업 정책이 행정 중심이 아닌 현장 중심으로 작동해야 한다는 점에 공감을 표하며 농어민 의견이 제도와 예산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방성환 위원장은 “농어업·농어촌을 지키는 일은 단순한 산업 지원을 넘어 지역경제와 식량안보를 지키는 일”이라며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들이 국정과제와 경기도 농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책임 있는 연결 역할을 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경기도 타운홀 미팅은 전국 9개 광역자치단체를 순회하며 진행되는 공식 일정의 일환으로, 향후 축산 분야를 포함한 추가 논의도 이어질 예정이다.

방성환 위원장은 앞으로도 농어업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현장에서 체감되는 농정 전환을 위해 의정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