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2026회계연도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사전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6-01-16 16:55 KRX7 R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교회계 #설명회 #목적사업비

총 534개 사업, 5066억 원 규모...연초 안내로 학교 현장 재정 운영 안정성 강화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16일 도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 TV LIVE를 통해 관내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fullscreen
경상북도교육청은 16일 도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 TV LIVE’를 통해 관내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도 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 TV LIVE’를 통해 관내 학교장, 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사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별 수요 조사와 공모를 통해 지원되는 각종 목적사업비를 학년도 시작 전에 체계적으로 안내함으로써 각급 학교가 다음 학년도 교육계획을 더욱 안정적으로 수립하고 학교 회계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연초 단계에서 목적사업 전반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학교 현장의 행정 부담을 줄이고 예산 집행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G03-9894841702

2026학년도 학교회계 목적사업비는 총 534개 사업, 5066억 원 규모로 편성됐으며 해당 예산은 오는 3월부터 학교에 교부되어 교육과정 운영, 학생 성장 지원, 교육 환경 개선 등 다양한 교육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서 경북교육청은 목적사업별 지원 금액, 지원 대상, 기준, 집행 시기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학교가 여러 부서에 분산된 사업 정보를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아울러 예산편성과 집행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유의 사항과 사례를 함께 공유해 향후 집행 과정에서의 오류와 혼선을 사전에 방비할 수 있도록 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사전 설명회를 통해 학교회계 목적사업비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학교가 교육활동 본연에 더 집중할 수 있는 재정 운영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목적사업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각급 학교에서는 목적사업비의 취지를 충분히 살려 예산이 학생 교육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계획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