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진군, 고향사랑기금사업으로 군민 삶의 질 높인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6-01-09 12:36 KRX7 R0
#강진군 #강진군 고향사랑기금사업 #사람유두종바이러스 #강진 고기밥상데이 #강진품애 기댄 일상동행 서비스

사람유두종바이러스 예방접종, 고기밥상데이, 일상동행 서비스 등 신규사업 본격 추진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이 2026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활용해 군민 건강과 복지, 생활안정을 위한 신규 사업 3건을 본격 추진한다.

올해 기금사업은 실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집중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첫째, 사람유두종 바이러스(HPV) 예방접종 지원 확대 사업이 시행된다.

G03-9894841702

기존에는 여성 청소년 중심으로 제공되던 예방접종을 성인 여성과 남성까지 확대해 HPV 감염 예방과 자궁경부암 등 관련 질환의 조기 차단을 도모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 불균형 해소와 함께, 예방 중심의 보건정책을 강화할 방침이다.

둘째, ‘우리동네 고기밥상데이’ 운영 사업이 눈길을 끈다.

이 사업은 지역 농축산물 소비 촉진과 균형 잡힌 식생활 개선을 위해 읍면 경로당, 복지시설 등에 정기적으로 고기 반찬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영양 지원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동시에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로 지역경제에도 긍정적 효과를 줄 전망이다.

셋째, ‘강진품애 기댄 일상동행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 사업은 돌봄이 필요한 1인 가구, 노약자,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생활 속 밀착형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식사·청소·말벗 등 일상생활을 함께 나누는 동행 서비스다.

돌봄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사회적 고립 예방과 정서적 안정을 동시에 추구하는 복지정책의 일환이다.

강진군 관계자는 “올해 고향사랑기금은 군민의 건강과 일상 속 돌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분야에 집중했다”며 “기부자들의 뜻이 군민 모두에게 따뜻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기금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