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오리온 오너3세 깜짝 ‘승진’과 삼진의 ‘첫걸음’…신라면 40주년 ‘골드’와 치킨계의 해외 소식들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원광디지털대 대학원(원장 최윤희)은 지난 20일부터 21일 양일간 실무 중심 산림치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동계 산림치유 심화과정’ 오프라인 특강을 서울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교류분석을 통한 산림치유 활동 역량 강화’를 주제로 온라인 교육을 보완하기 위한 오프라인 집중 특강 형태로 진행됐다.

특강에서는 자아상태 분석, 교류유형, 스트로크, 각본 분석 등 교류분석(TA)의 핵심 기법을 숲 치유 현장에 적용하는 실습이 중점적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TA 기반 대화법과 스트로크 카드, 교류패턴 보드 등 보드게임을 접목해 산림치유 프로그램 설계 역량을 강화하는 실습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는 대학원 재학생 및 졸업생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참석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됐다.

최윤희 대학원장은 “이번 심화과정은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실습 중심의 전문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자연건강융합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