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 선린대 국제교류교육센터,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교육 실시

NSP통신, 조석현 기자, 2025-12-18 14:44 KRX7 R0
#선린대학교 #외국인 유학생 #한국법령이해 #교육 #보이스피싱
NSP통신-포항 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및 한국법령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 선린대학교)
fullscreen
포항 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및 한국법령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 포항 선린대학교)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국제교류교육센터는 지난 17일 교내 세미나실에서 베트남, 몽골,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2025년 외국인 유학생 대상 범죄예방 및 한국법령이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포항북부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이 강사로 참여해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심재열 경감은 보이스피싱 및 성범죄 예방 교육을, 공명재 경위는 데이트 폭력과 불법 아르바이트 예방 교육을, 김설아 경사는 교통범죄 및 생활안전 교육을 맡아 유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G03-9894841702

박정훈 국제교류교육센터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사회의 법과 제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안전한 유학 생활의 출발점이다”며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유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학교 국제교류교육센터는 매년 1회 이상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 사회에 필요한 기본 법규와 생활안전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유학생들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적응과 안전한 캠퍼스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