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 전북도 자원순환 추진실적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5-12-08 14:09 KRX7 R0
#장수군 #자원순환 #생활폐기물 #재활용품 #분리수거
NSP통신- (사진 = 장수군)
fullscreen
(사진 = 장수군)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은 ‘2025년 전북특별자치도 자원순환 업무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자원순환 정책의 이행력을 높이고 생산적 경쟁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는 것으로 장수군은 여러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아 최우수 등급을 차지했다.

군은 생활폐기물 배출 문화 개선을 위해 5명의 환경강사를 양성하고 100개 마을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탄소중립·녹색생활 실천 교육을 운영했다.

G03-9894841702

이러한 활동은 ▲재활용품 분리수거 확대 ▲폐기물 발생 억제 ▲1회용품 줄이기 ▲고부가가치 재활용 촉진 등 여러 분야에서 실제 성과로 이어졌다.

특히 군민 참여도가 높아지며 재활용품 분리배출 증가와 생활폐기물 감량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 주민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성과로 평가됐다.

장수군은 앞으로도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교육과 홍보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권복순 환경과장은 “첫 최우수 기관 선정이라 의미가 더욱 크다”며 “군민들께서 분리배출과 감량 실천에 적극 동참해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