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시의회, 이순신마리나·소호2지구 연안정비 현장 점검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5-12-05 10:24 KRX7 R1
#여수시의회 #이순신마리나 #동동다리 #연안정비사업

동절기 대비 시설 안전관리 강화 및 연안정비사업 신속 추진 주문

NSP통신-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회가 이순신마리나 및 소호2지구 연안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fullscreen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회가 이순신마리나 및 소호2지구 연안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사진 = 여수시의회)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3일 동절기 대비 시민안전 확보와 주요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이순신마리나 및 소호2지구 연안정비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위원들은 이순신마리나 주요 시설물의 노후·파손 여부, 안전장비 작동 상태 등을 세밀하게 확인하며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시설 점검과 신속한 보완 조치를 관계 부서에 요청했다.

또한 이순신마리나 부설주차장의 공영주차장 전환 검토 등 시민 편의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어 소호2지구 연안정비(동동다리) 사업 현장에서는 공정률과 주요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받고 주민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업을 계획대로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위원들은 연안 접근성 개선, 관광 동선 정비 등 사업 효과가 시민 편의 증진과 지역 관광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세심한 관리·감독을 당부했다.

구민호 위원장은 “동절기는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마리나시설을 비롯한 각종 공공시설의 안전관리를 한층 강화해야 한다”며 “소호2지구 연안정비사업 역시 조속하고 체계적인 추진을 통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여가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의회 해양도시건설위원회는 앞으로도 주요 시설과 현안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시민 안전과 관광 기반 확충을 위한 정책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