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용인시장, 용인백현초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동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5-11-06 17:39 KRX7 R0
#용인특례시 #이상일시장 #용인백현초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 #내꽃공원물놀이터앞

동부경찰서·학교 관계자, 동부녹색어머니회·처인모범운전자회 회원 등 80여 명 참여
이 시장, “아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위해 환경 개선·홍보활동 지속할 것”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6일 용인백현초에서 열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6일 용인백현초에서 열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참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경기 용인특례시장은 6일 오전 기흥구 동백동 내꽃공원 물놀이터 앞에서 진행한 ‘용인백현초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석했다.

이 시장은 등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통학로 환경 조성을 위해 용인동부경찰서·용인백현초등학교·동부녹색어머니회·처인모범운전자회 등 관계자 80여 명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시장은 등교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올바른 보행 수칙을 안내하고, 학부모회와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과 함께 스쿨존 내 안전시설을 점검하며 개선 필요 사항을 점검했다.

NSP통신-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6일 용인백현초에서 열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fullscreen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6일 용인백현초에서 열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했다. (사진 = 용인특례시)

학부모들은 “통학로 인도에 설치된 볼록한 디자인의 보도블록에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걸려 넘어지는 일이 있다”며 개선을 요청했으며 이 시장은 관계부서에 해당 구간 보행환경을 신속히 정비하도록 지시했다.

G03-9894841702

이 시장은 “아이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의 의견을 세심히 듣고 필요한 환경을 신속히 정비하는 한편, 교통안전 교육과 홍보를 지속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11월에도 구갈초, 신월초, 교동초, 상현초 등에서 학생 교통지도와 교통안전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