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명시, 시민체육관 야간시간 이용환경 개선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25-11-05 17:23 KRX7 R0
#광명시 #시민체육관 #야간시간 #이용환경개선 #조명등확대설치

산책로 등 조명등 교체·확대 설치

NSP통신-조명등을 교체한 광명시민체육관 일대 전경. (사진 = 광명시)
fullscreen
조명등을 교체한 광명시민체육관 일대 전경. (사진 = 광명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광명시민체육관의 일대 조명등을 교체하고 확대 설치하며 야간시간 이용 환경을 개선했다.

광명시민체육관 육상트랙과 산책로의 조명등은 설치한 지 30년이 지나 주변 경관을 저해하고 균일한 조도가 확보되지 않아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있었다.

이에 시는 조명등 89개를 교체하고 9개를 추가 설치해 시민체육관 일대 약 3만9000㎡에 충분한 조도를 확보했으며 저녁 시간에도 러닝과 산책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G03-9894841702

특히 시민 이용이 많은 대리석광장, 산책로, 야외운동시설, 급수시설 주변에는 조명등을 추가 설치했다.

또한 기존 조명등 내부로 벌레가 유입되는 문제를 개선해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바쁜 일상으로 야간 시간대 여가를 즐기는 시민들을 위해 시민체육관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정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쾌적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 개선과 생활환경 인프라 확충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