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레일 경북본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1-05 15:22 KRX7 R0
#코레일대구경북본부 #청소년 #업무협약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 #테마역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협력,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활성화

NSP통신-코레일 경북본부는 지난 4일 분천역 산타우체국에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코레일대구경북본부)
fullscreen
코레일 경북본부는 지난 4일 분천역 산타우체국에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코레일대구경북본부)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코레일 경북본부(본부장 박찬조)는 지난 4일 분천역 산타우체국에서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과 지역 활성화가 목적이며 주요 내용은 ▲철도 연계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지역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및 홍보 지원 등이다.

협약 후에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차타기 경험이 가능한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며 지역 축제와 테마역(분천역)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등 지역 활성화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국립청소년미래환경센터는 청소년 환경교육 전문기관으로 기후변화 대응, 생태체험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운영하는 국립 청소년 수련시설 중 하나다.

박찬조 코레일 경북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청소년들에게 특별한 철도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가 함께 활력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속가능한 철도 연계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