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업계동향
지마켓, 합작법인 타고 통크게 ‘7천억’ 쏜다…식품업계 ESG 비전 ‘공동실천 선언식’·뷰티는 ‘해외로 간다’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성모병원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병원 테라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병원 내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환자와 보호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날 직원들은 ▲소화기 안전핀 제거 및 정확한 사용법 ▲구조대 설치 및 사용법 ▲완강기 사용법 ▲옥내소화전 작동법 등을 실제 장비를 활용해 익혔다.
또한 실습을 통해 화재 초기 진화의 중요성과 신속한 대피 절차를 직접 체험하며 숙지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성모병원은 정기적인 소방훈련과 장비 점검을 통해 화재 예방과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해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포항성모병원 우성구 소방안전관리자는 “화재 상황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점검과 함께 반복적인 실습교육을 통해 누구나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병원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성모병원은 매년 정기적으로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재난 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