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중)은 지난 18일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에서 2026학년도 고등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안동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약 400여 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도 안동 관내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총 두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심층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전달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이 강연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는 급변하는 교육과정인 고교학점제의 핵심 내용과 더불어 다가오는 2028학년도 대학 입학 전형의 주요 변화와 그에 따른 대비 전략을 심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안동 관내 고등학교들의 입학 전형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이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안동 지역 특성화고등학교 3개교와 일반고등학교(남고, 여고) 9개교 등 총 12개 고등학교가 참여했다.
각 학교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학교의 교육과정, 특색 프로그램, 입학 전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참가자들의 개별적인 질문에 답변하며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과 진로 희망에 적합한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홍성중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가 안동 지역 학생들이 고등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변화하는 교육 정책을 정확하게 이해하며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교육 환경을 찾아가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