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도시관리공사,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 인가 완료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10-17 11:06 KRX7 R0
#김포도시관리공사 #이형록사장 #감정4지구 #김포시 #김포도공

보상절차 착수로 사업 정상화 본격화

NSP통신-김포도시관리공사 마크. (이미지 = 김포도공)
fullscreen
김포도시관리공사 마크. (이미지 = 김포도공)

(경기=NSP통신) 조이호 기자 = 경기 김포시 감정동 일원에서 추진 중인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는 16일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실시계획 인가가 완료돼 본 사업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은 감정동 일원 약 22만㎡ 부지에 공동주택과 준주거용지, 기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공공과 민간이 공동 출자한 특수목적법인(SPC)이 추진 중이다.

G03-9894841702

이번 인가는 지난해 실시계획 인가 신청 이후 관계 부서 협의와 올해 9월 재원 조달 성공을 거쳐 이뤄진 결과로 사업 정상화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됐다.

공사는 연내 보상계획 공고를 포함한 보상절차에 착수할 예정이며 적법·공정·투명 원칙 아래 주민 권리 보호를 최우선으로 신속히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최근 제기된 외부 의혹에 대해서는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히고 무고·명예훼손·업무방해 혐의로 관련 고소·고발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공사는 “근거 없는 주장으로 지역사회에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히 대응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형록 사장은 “이번 실시계획 인가와 보상절차 착수로 그간의 난관을 극복하고 사업 정상화를 이루게 됐다”며 “감정4지구 도시개발사업을 투명하고 원활히 추진해 신뢰받는 도시개발의 표준을 만들고 주민 권익을 최우선으로 지역 발전의 실질적 성과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