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025 남도영화제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5-10-16 11:19 KRX7 R0
#광양시 #남도영화제시즌2광양 #남도영화제컨퍼런스 #영상문화산업 #영상촬영지

전라남도 영상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3가지 모색을 주제로
지역 창작자 육성, 촬영 유치 활성화, 청소년 교육 다룬다

NSP통신-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홍보 포스터 (사진 = 남도영화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홍보 포스터 (사진 = 남도영화제)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NDFF, 주최 전라남도, 광양시 | 주관 남도영화제집행위원회, 전남영상위원회)이 '남도 플러스' 사업의 일환인 '2025 남도영화제 컨퍼런스'를 오는 10월 25일 오후 2시 광양수산물유통센터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2025 남도영화제 컨퍼런스는 ‘전라남도 영상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3가지 모색'을 주제로 열린다. 전라남도는 수려한 자연과 생태 자원을 기반으로 한 영상 촬영지로 각광받으며 영상문화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

‘전라남도 영상문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3가지 모색'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남도영화제를 계기로 전라남도의 영상문화산업 활성화 지원 정책과 사업의 경과‧현황을 고려해 몇 가지 과제의 구체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이다.

G03-9894841702

2025 남도영화제 컨퍼런스는 ’전라남도 문화산업의 비전과 영상문화산업의 중요성‘을 주제로 메타기획컨설팅 본부장이자 전남 문화산업 그랜드비전 책임연구원인 최도인의 기조 발표로 문을 연다.

이어 지역 영화 창작자 발굴과 양성, 지역의 영화 촬영 유치 활성화, 청소년 영화 교육 심화와 확산 등 세 가지 세부 주제에 관한 전문가 발표와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서는 대구, 인천 등 타 지역의 관련 사업 사례와 경험을 나누고 전남의 현황과 과제를 살펴보는 등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토론을 통해 실질적인 실행 방안을 탐구할 예정이다.

전남영상위원회 사무국장을 겸하고 있는 박정숙 남도영화제 부집행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전라남도에서 그간 추진되었던 지역 영상문화산업 관련 사업들이 더욱 깊어지고 넓어질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고민하는 자리이다”며 “전남영상위가 도·시·군과 협력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실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토론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향후 전남영상위 사업과 활동에서 많은 영감을 얻고자 한다”고 밝혔다.

2025 남도영화제 컨퍼런스와 관련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은 오는 10월 23일~27일(까지 CGV광양,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시문화예술회관, 광양시민광장, 컨테이너 특별관(스타인벡코리아 광양항) 등 광양시 일대에서 열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