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립순천대, ‘전남 청소년 SW 코딩캠프’ 성료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5-10-15 14:53 KRX7 R0
#순천대 #SW중심대학사업단 #청소년 SW 코딩캠프 #전남 중·고생 참여 #창의·문제해결력

전남 중·고생 38명 참여…창의·문제해결력 키워

NSP통신-SCNU 전남청소년 SW코딩캠프 개최 (사진 = 순천대)
fullscreen
SCNU 전남청소년 SW코딩캠프 개최 (사진 = 순천대)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SW중심대학사업단은 최근 공과대학 3호관 실습실에서 ‘SCNU 전남 청소년 SW 코딩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단순한 코딩 교육을 넘어 전남지역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SW) 활용 능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남 중·고등학생 38명(중등 8팀, 고등 9팀)이 참가해 실습 중심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파이썬(Python)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팀별 미션을 수행하고 결과물을 발표하며 협업과 논리적 사고력을 키웠다.

G03-9894841702

고등부 으뜸상을 차지한 김희호 학생(중마고)은 “단순히 코딩을 배우는 것을 넘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의 즐거움을 느꼈다”며 “팀원들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면서 협업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번 경험이 진로 결정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심춘보 국립순천대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SW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전라남도·순천시·광양시·여수시·고흥군 등과 협력해 지역 내 SW 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