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청소년재단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색다(多)른 나만의 팔레트’ 운영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0-10 17:38 KRX7 R0
#의왕시 #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 #부곡동 #나만의팔레트

“청소년들이 다채로운 색채로 자신을 탐색하고 자존감 높이는 계기 될 것”

NSP통신-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색다(多)른 나만의 팔레트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의왕시)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색다(多)른 나만의 팔레트’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산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색채 활동을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개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색다(多)른 나만의 팔레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2층 상상모아방에서 진행되며 관내 만 13~19세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전문가와 함께하는 퍼스널 컬러(자기 역량) 진단 및 스타일링 팁 ▲컬러 테라피를 활용한 나만의 핸드크림 만들기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색깔이 주는 치유와 자기표현의 가치를 전하는 이날 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의 장점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자아 인식을 높이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오는 15일까지 가능하며 프로그램 안내문의 큐알 코드 접속을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을 직접 방문해 오프라인으로 하면 된다.

부곡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은 다채로운 색채로 자신을 탐색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맞춤형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근거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국가가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