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오수 경기도의원,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와 송영신 목장 현장견학 동행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10-02 17:03 KRX7 R0
#이오수의원 #경기도의회 #첨단농업전문학교 #송영신목장 #현장견학

“현장 중심 교육, 농업의 미래를 여는 열쇠”
피트모스 기반 축분퇴비 실증사례 공유…지속가능한 친환경 축산농업 강조

NSP통신-이오수 의원이 9월 30일 안성시 송영신 목장에서 진행된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 현장 견학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fullscreen
이오수 의원이 9월 30일 안성시 송영신 목장에서 진행된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 현장 견학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오수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지난달 30일 안성시 송영신 목장에서 진행된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 현장 견학 프로그램에 동행해 축산환경 개선과 현장 중심 농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현장견학은 이 의원이 9월 8일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 현황과 교육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과정에서 제안됐으며 이후 축산현장 체험 교육의 일환으로 송영신 목장과 연계해 일정이 마련됐다.

국제첨단농업전문학교 소속 교사 및 학생 10여 명이 참여한 이날 견학은 ▲송영신 목장 운영방식 소개 ▲피트모스를 활용한 축분퇴비 활용 현장 설명 ▲우유 생산·사양관리 시스템 소개 ▲질의응답 및 토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이오수 의원은 “송영신 목장은 경기도에서 친환경 축산환경 실현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대표 사례 중 하나”라며 “피트모스 기반 축분퇴비 활용은 악취 저감과 자원 순환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혁신적 접근”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오늘과 같은 현장 연계형 체험은 단순한 견학을 넘어, 농업의 현실과 가능성을 직접 접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청년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주체가 축산·농업현장을 체험하고 정책과 연결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