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20일 정식 개장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10-01 16:53 KRX7 R0
#화성시주차타워 #화성시주차장 #화성시주차난 #화성시주차문제 #화성시교통혼잡
NSP통신-1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fullscreen
1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 준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동탄호수공원을 찾는 시민과 인근 주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조성한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를 오는 20일 정식 개장한다.

동탄호수공원 주차타워는 동탄호수공원 인근 송동에 위치한 연면적 3511㎡(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 주차타워로 총 321면의 주차 공간을 갖추고 있다. 지난 7월 임시 개방을 통해 무료로 운영됐으며 오는 20일부터는 유료로 전환된다.

특히 기존 주차빌딩의 어둡고 폐쇄적인 이미지를 탈피해 호수공원의 경관을 가리지 않는 개방형 구조와 자연 친화적 외관을 도입해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다.

G03-9894841702

외관은 공원과 조화를 이루는 조형미를 살렸으며 건물 하부의 대형 아치 공간은 단순한 구조물이 아닌 열린 광장으로 계획돼 공연, 버스킹, 휴식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주차타워는 단순한 주차 편의 제공을 넘어 시민의 생활 속 문화 향유권 확대와 공원의 활용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불법 주·정차 감소와 교통 혼잡 완화는 물론 공원 이용 활성화와 지역 상권 활력 제고 등 다각적인 효과가 예상된다.

1일 열린 준공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차타워 사업 추진 경과 보고와 기념 테이프 커팅, 시설 라운딩 등이 진행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주차타워 개장은 단순한 주차난 해소를 넘어 시민들이 문화와 여가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열린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생활 인프라를 넘어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열린 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