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중기중앙회,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20인 선정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0-01 16:29 KRX7 R0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모델 #TV광고 #수상자

4회째 맞아 소상공인의 잊고 있던 꿈을 실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NSP통신-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30일 MBC 골든마우스홀(상암동)에서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 무대를 개최하고 총 20인을 선정했다. (사진 = 중소기업중앙회)
fullscreen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달 30일 MBC 골든마우스홀(상암동)에서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 무대를 개최하고 총 20인을 선정했다. (사진 = 중소기업중앙회)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지난달 30일 MBC 골든마우스홀(상암동)에서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최종결선 무대를 개최하고 총 20인을 선정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소상공인 삶의 이야기를 통해 더욱 친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노란우산 가입자 대상으로만 진행됐으며 15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린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엄정한 심사를 위해 광고·미디어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구성하고 이미지 적합성, 모델 적극성, 호감도 등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정 심사기준에 따라 ▲1차(서류심사) ▲2차(카메라 테스트) ▲3차(최종결선)에 걸쳐 선정했다.

G03-9894841702

이번 대회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페, 음식점, 사진관, 서점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택시기사, 유튜버, 가수·배우 지망 자영업자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진 참가자들이 끼와 재능을 발산했다.

사업 운영을 하면서 경험한 노란우산 혜택을 노래와 이야기로 풀어내는가 하면 콘트라베이스, 가야금, 색소폰 등 악기연주와 댄스, 마술, 마임, 난타 등 갈고 닦은 장기를 선보였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1명) △금상(2명) △은상(3명) △동상(4명) △장려상(10명) 등 총 20명에게 트로피와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 가운데 이지선 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전주에서 9년째 동네 책방을 운영 중인 이지선 씨는 “노란우산이란 늘 든든한 힘이 되어주는 친정 아빠와 같은 존재”라며 “책방 홍보를 위해 도전한 대회에서 대상 수상으로까지 이어져 꿈만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새롭게 선정된 노란우산 홍보모델은 연예인 홍보대사와 함께 △2026년 노란우산 TV광고 촬영 △유튜브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 △행사·공연 등 다양한 노란우산 홍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오기웅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은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는 사업장 운영으로 바쁜 사장님들이 잊고 있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매년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고 있다”며 “노란우산 TV광고 출연부터 디지털 콘텐츠 제작까지 다양한 경험을 즐겁게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