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도법인 지분 15% 매각 결의…IPO 속도전 돌입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2차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상품권은 수영장, 탁구장, 재활 운동, 척추 운동 등 전국 제로페이 가맹 시설에서 사용 가능하다. 스포츠 강좌 수강료 및 시설 대관료 결제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만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이다. 모바일 상품권 10만 원을 받게 된다.
구는 지난 8월에 지급한 1차 상품권은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이 지급됐으나 이번 2차에서는 대상과 금액을 확대했다.
신청은 ▲공식 누리집 온라인 신청 ▲전화 신청 ▲주민센터 및 강서구청 체육관광과 방문 등으로 할 수 있다.
신청은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한다. 신청 인원이 많으면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구는 신청 서류 검토 후 최종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상품권은 10월 중 지급 예정이다. 사용 기한은 12월 31일까지다. 단 기존 1차 사업 참여자도 2차 지원을 받기 위해 반드시 새롭게 신청해야 한다.
진교훈 구청장은 “고령화 사회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세심히 살피기 위해 2차 접수를 추진한다”며 “이번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어르신이 활력 있는 노년을 즐기고 건강을 지키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