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영화관에서 열린 제2기 교육공감톡...교사와 교육감의 진솔한 대화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9-25 18:58 KRX7 0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교육공감톡 #교사 #간담회

교실 수업·행복 교단·업무 경감 등 현안 공감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4일 경주시 롯데시네마 경주황성점에서 2025년 제2기 교육공감톡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4일 경주시 롯데시네마 경주황성점에서 ‘2025년 제2기 교육공감톡’을 개최했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4일 경주시 롯데시네마 경주황성점에서 ‘2025년 제2기 교육공감톡’을 개최하고 ‘선생님과 교육감의 소통공감’을 주제로 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예천에서 열린 1기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영화관이라는 색다른 공간에서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행사의 문을 연 ‘교육을 바꾸는 시간’ 세션에서는 행복한 삶의 조건인 진정한 건강과 학생·동료 교사들과 나누는 따뜻한 가치가 소개됐다.

G03-9894841702

이어진 ‘교육공감 대화 마당’에서는 밸런스 게임과 현장 즉흥 질문, 오픈 채팅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소통이 펼쳐지며 교실 수업과 교사의 행복, 업무 경감, 정책 제안 등 폭넓은 주제로 공감과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교육활동 침해와 교사의 교육적 사명 사이에서 겪는 갈등은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으며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진지한 대화로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들은 “교육계획서에 글자로 쓰여 있는 교육 정책에 담겨 있는 마음이 느껴지는 시간이었다”, “비슷한 경험을 나누며 위로와 보람을 함께 얻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오늘 이 자리는 교육 현장의 선생님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서로의 마음을 나누고 더불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