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유통 업계동향
롯데면세, 따이궁과 ‘재결합’ CJ는 60계와 ‘첫 만남’…무릎 꿇은 ‘MBK’·샘표는 독일서도 “연두해요”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RISE사업단과 지역사회협력센터는 지난 18일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의 협력 강화 ▲여성 인력 개발 ▲지역 경제 활성화 ▲교육 및 연구 교류 확대를 목표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이뤄졌다.
특히 포항여성인력개발센터·포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여성들에게 교육과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역할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RISE사업단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학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RISE사업단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다”며 “이번 협약이 여성 인력 개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