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대구·경북 APEC 홍보 열차’ 출발 행사 참석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5-09-22 16:50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대구시 #공동협력 #APEC정상회의

대구 도시철도 3호선 APEC 홍보 특별 랩핑 열차 본격 운행

NSP통신-경상북도는 22일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칠곡차량기지에서 열린 대구·경북 APEC 홍보 열차 출발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상북도는 22일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칠곡차량기지에서 열린 ‘대구·경북 APEC 홍보 열차’ 출발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는 22일 대구 도시철도 3호선 칠곡차량기지에서 열린 ‘대구·경북 APEC 홍보 열차’ 출발 행사에 참석해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 개최와 대구·경북의 공동협력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 이만규 대구시의회 의장, 최병준 경북도의회 부의장, 배선봉 경북프라이드기업 CEO협회장, 박윤경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등 지역 정치·경제·문화·시민사회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 주최로 마련됐으며 대구·경북의 상생과 2025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자 도시철도 3호선 전동차에 특별 래핑을 선보였다.

G03-9894841702

APEC 홍보 열차는 오는 11월 1일까지 운행하며 지역민과 방문객에게 대구·경북의 상생 메시지와 APEC 개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이 도지사는 “이번 행사를 주최하며 적극적으로 나서준 대구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구·경북이 함께 APEC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이 이미 상생 발전의 출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구·경북은 대한민국 산업화를 이끌어 온 주역”이라며 “이번 APEC 정상회의를 반드시 성공시켜 대한민국이 초일류 국가로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만들고 더 나아가 대구·경북이 미래의 새로운 역사도 주도해 나가자”고 말했다.

아울러 양 시·도는 앞으로도 정부의 123개 국정과제와 지역 공약에 적극 협력하고 공동협력 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대구·경북 상생 발전은 물론 국가 균형발전의 모범 모델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