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남부서, 미성년자 약취·유인 범죄예방 활동 강화

NSP통신, 조석현 기자, 2025-09-16 16:28 KRX7
#포항남부경찰서 #포항 #경찰 #미성년자 #유인
NSP통신-포항남부경찰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초등학교 주변에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약취·유인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포항남부경찰서는 최근 전국적으로 초등학교 주변에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약취·유인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사진 = 포항남부경찰서)

(경북=NSP통신) 조석현 기자 = 포항남부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최근 전국적으로 초등학교 주변에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한 약취·유인 범죄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포남서는 지난 12일부터 3주간 등·하교 시간대에 경찰 인력을 대거 투입해 학교·통학로 주변에 거동수상자나 장시간 정차 차량 등 위험요인을 발견했을 때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또한 시니어 지역 지킴이·자율방범대 등 민·경 협력 순찰을 통해 아동들이 안심하고 통학 할 수 있도록 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방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박찬영 포항남부경찰서장은 “최근 발생한 범죄로부터 학부모와 학생이 등하굣길에 불안을 느끼지 않도록 순찰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유사 사건이 발생할 때 신속하게 대응하는 등 미성년자 안전 확보에 빈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