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남농협, ‘다문화가족 농촌정착 지원’ 앞장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12 15:34 KRX7
#전남농협 #다문화가족 농촌정착 지원 #담양군 #농협 농심천심 운동 #한국전통음식

담양군 일원서 ‘농심천심’ 운동 동참···한국전통음식 및 문화 체험 등 실시

NSP통신- (사진 = 전남농협)
(사진 = 전남농협)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전남농협(본부장 이광일)은 12일 담양군에서 전남 관내 농촌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 과정’을 진행했다.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사업으로 농협중앙회가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역사회의 이해와 지역 농업인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고,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진행한 프로그램은 담양의‘달빛무월’팜스테이 마을에서 우리 쌀로 만든 한과 및 찹쌀떡 등 한국전통음식 만들기와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을 체험하는 등 한국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특히 농협의 새로운 농업·농촌 국민운동인 ‘농심천심 운동’에 대해 설명하고,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어 가기 위한 다문화가족의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어냈다.

이광일 전남농협 본부장은“우리 농업·농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다문화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전남농협은 농식품부, 지자체와 함께 다문화가족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농업과 농촌을 이해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