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곡성군 보건의료원,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 서클존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9-10 16:24 KRX7
#곡성군 #곡성군 보건의료원 #심뇌혈관질환 예방 #레드 서클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 알기

혈관 건강 상태 파악으로 각종 질병 예방 기대

NSP통신- (사진 = 곡성군)
(사진 = 곡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곡성군 보건의료원이 지난 9일 곡성군청 1층 로비에서 직원과 민원인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40세대 청장년층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존 운영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20대부터 시작하는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관리로 우리 모두 건강 동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특히 직장인 청장년층이 근무지에서 손쉽게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하고 자신의 혈관 건강 상태를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개인별 수치를 확인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생활습관 개선 필요성을 체감하고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었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조기 발견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장인 스스로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곡성군 보건의료원은 이번 캠페인에 이어 오는 15일 보건의료원 내원자를 대상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젊은 직장인도 혈관 건강관리가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