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수원시, 8월 친절왕 도시정비과 김민지 주무관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04 15:58 KRX7
#수원시친절왕 #수원친절공무원 #수원시김민지 #김민지친절왕 #수원칭찬공무원
NSP통신-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수원시청 전경. (사진 =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2025년 8월 ‘이달의 친절왕’으로 도시정비과 김민지 주무관을 선정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친절왕 선정 심사위원들은 시민이 칭찬한 ‘친절공무원’ 후보 24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례 난이도 ▲친절도 ▲대민 만족도 ▲해결 정도 등을 종합 평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김민지 주무관을 ‘이달의 친절왕’으로 선정했다.

김 주무관을 칭찬한 ‘새빛시민 도시정비학교 3기 과정’ 교육생들은 “철저한 교육 준비와 세심한 운영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강의 일정 안내와 현장 운영, 참여자 관리에도 충실했다”고 추천했다.

G03-9894841702

김민지 주무관은 “교육생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며 “늦은 시간까지 함께해 준 도시정비과 직원들 덕분에 3기 과정을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해 주신 시민과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현재 4기 과정을 준비 중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친절한 공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이달의 친절왕 공무원을 매달 선정하고 수원시장 명의의 상장을 수여한다. 친절왕으로 선발되지 못한 친절공무원 후보자에게도 모바일 커피 상품권을 지급해 격려한다.

이달의 친절왕 공무원은 수원시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그린카드(시민이 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적을 수 있는 엽서)’와 수원시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게시판에서 시민이 추천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